본문 바로가기

여행/푸른 바다가 있는 동해시 여행

푸른 동해 # 0 왜 동해인가

반응형

동해시는 동해안 남부에 위치한 작은 시입니다. 강원도 내에서 속초시 다음으로 작은 시입니다. 비록 작은 시이지만,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바다와 강, 산, 계곡이 아름다워서 관광지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1. 동해시의 간략한 정보

동해시는 동해안 남부에 위치한 작은 시입니다. 시의 동쪽 바다에는 묵호항과 동해항이 있고, 서쪽으로는 두타산이 있습니다. 동해시는 1980년대에 생겨났는데, 동해시 아래의 삼척과 위쪽의 강릉이 분리되어 지금의 동해시가 되었습니다. 동해시는 총 10개 동이 있고, 인구는 10만이 조금 안 되는 소도시입니다. 산, 바다, 농지가 함께 있는 곳이라, 수산업, 광공업, 농림업이 공존되어 있습니다.

 

 

2. 동해시의 기후

동해시의 기후는 휴가를 오기에 최적의 날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다른 곳보다 시원하고, 겨울에는 다른 지역보다 따뜻합니다. 이런 기후를 가질 수 있었던 이유가 태백산맥이 북서 계절풍의 찬 바람을 막아주고 있고, 또한 바다는 난류의 영향으로 겨울에도 다른 지역보다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할 수 있게 된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계절 그 어느 때든 시간을 타지 않고, 방문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3. 동해시의 즐길거리.

동해시는 작은 시이지만, 여러가지 볼거리들이 있어 짧은 여행기간을 가지고 곳곳을 다 방문하기에 적합합니다. 그중 대표적인 곳이, 묵호항입니다. 묵호항 인근에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묵호항 등대, 벽화마을, 어달리 해수욕장, 자연산 회만 판매되는 어시장과 해변을 따라 줄지어 있는 카페까지.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장소입니다. 또한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넓은 백사장을 자랑하는 망상해수욕장. 기괴한 석회암이 침식하여 기괴 괴석의 장관을 연출하며 촛대바위로도 유명한 추암 해수욕장, 그리고 그 중간에 동해시에서 관광지로 개발하고 있는 한섬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서쪽으로 가면 유명한 무릉계곡도 있습니다. 무릉계곡에는 다양한 산책로와 더불어 다수의 문화재를 보유한 삼화사가 있으며, 근처에는 다양한 숙박시설과 야외 캠핑장과 편의시설들, 그리고 한 때는 석회석을 캐던 작업장의 수명이 다 해 만든 테마파크 무릉별 유천지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천곡황금박쥐동굴이나, 북평5일장과 같은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만한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동해시는 작은 소도시이지만 여행객들에게 그 만큼의 여유와 아름다움을 선사할 여행지라 자부합니다. 강릉이나 속초보다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동해. 안 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온 사람은 없다는 동해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